예전에 자주 쓰던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다시 써봤습니다.
없던 기능이 다시 생기고 좀 더 추가적으로 편리함도 보태져서 요즘에 자주 사용하게 되네요.
여러분들은 어떤걸 사용하시나요?
검색만 해보면 대부분의 인기있는 것중에서 아마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시겠죠?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했던건 네이버캡처와 반디캠이었습니다.
둘다 장점이 있어서 상황에 따라 번갈아 썼었거든요.
오늘 소개해드릴 유틸은 이 둘의 장점을 다 가지고 있으면서 굉장히 편해진 칼무리입니다.
칼무리 다운과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봐주세요~!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입력하면 바로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용량도 굉장히 가볍고 최근에도 많은 분들이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는군요.
일단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중간에 체크할 사항없으니 가볍게 인스톨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실행창입니다.
굉장히 단순하죠?
딱 캡처에 필요한 옵션과 기능만 있지만 더 많을 필요 없을거에요.
캡쳐영역 메뉴에서 위에 보이는건 " 영역화면 "을 지정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사각형의 빨간박스가 나타나고 가로 세로 사이즈 조절 원하는데로 입력을 하셔도 되고 드래그를 해도 됩니다.
영상캡쳐를 여기서 하는데 움직이는 움짤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 REC "를 클릭하고 창조절을 하면 원하는 구간만 따로 녹화가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네이버 캡처에 있는 장점이 여기서도 동일합니다.
바로 스크롤을 내려서 웹페이지 전체를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점입니다.
" 웹페이지 " 항목을 선택하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노출이 되는데 여기서 전체를 찍고 싶은 URL을
" about:blank " 여기에 붙여 넣고 엔터를 친 후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모니터 해상도를 작게해서 캡쳐박스 조절해서 찍거나 나눠서 찍을 필요가 사라집니다.
반디캠에 있는 캡쳐 기능이 이곳에도 있습니다.
" 컨트롤 " 항목으로 지정한 다음 원하는 부위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박스 형태로 사각끝에 영역이 지정됩니다.
한가지 다른점은 반디캠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고 칼무리는 정해진 틀 자체만 클릭이 가능합니다.
기타 캡쳐영역의 매뉴는 최상위에 실행된 페이지와 전체페이지 찍는거라 한번씩 눌러보면 금방 아실거에요.
찍었으면 저장을 해야겠죠?
" 저장형식 " 메뉴에서는 말 그대로 찍은 이미지의 확장자명을 지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JPG,GIF,BMP,PNG 가 있습니다.
확장자명에 대한 설명은 패스할게요~!
마지막으로 기타 환경설정은 실행된 칼무리 흰색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하면 옵션창이 뜹니다.
단축키설정과 소리설정은 원하는 키와 사운드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파일명은 찍고 나서 들어가는 텍스트 설정입니다.
자주 사용한다면 마우스 커서는 빼주는게 좋겠네요.
기타 설정 관련 부분도 한번씩만 클릭해서 보시면 어렵지 않게 사용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나 오류가 생길 경우엔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게시판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질문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제작하신 분이 답글을 남겨주더군요.
아직 사용안해보신 분이나 예전에 쓰다가 안쓰셨던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