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0 표시 입력하는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category 유틸리티 2016. 2. 3. 13:15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간단한 부분이겠지만,

이제 막 다루시거나 배우는 분들에게는 막막하거나 답답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사용하다보면 더 나오겠지만 대표적인게 아마 숫자 " 0 " 을 표시하지 못할때죠.

셀에 정확하게 입력은 했는데 보이지가 않아서 당황스러우셨나요?



엑셀뿐 아니라 기타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아주 간단한 설정도 할 줄 모르면 속터지는게 많습니다.

오늘은 엑셀 0 표시 입력하는 방법과 셀 서식을 간단하게 응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역시 처음 회사생활을 할때 오피스 프로그램을 한번도 다루지 않다가 처음 사용할때 진땀 많이 뺐거든요;;

그때를 생각하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릴게요~!


엑셀 0 표시 입력 방법



위 그림처럼 0부터 순서대로 숫자를 적고 나면 앞에 " 0 "이 사라져서 안보입니다.

대부분의 설정은 마우스 우클릭의 메뉴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 셀 서식 "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셀 서식에 있는 " 표시 형식 "탭에서 " 텍스트 " 항목을 그냥 클릭만 해주면 끝납니다~!!



보이시죠? 앞에 숫자 0 이 들어가게 됩니다.

좌측에 있는 아이콘이 거슬린다면 한번 클릭을 해주세요.



위와 같은 항목에서 " 오류 무시 "를 클릭하면 제거가 됩니다.


엑셀 0 표시 입력 응용하기



고객리스트를 작성하거나 개인이 정리를 하고자 할때 전화번호를 기입할때가 있습니다.

예전엔 000-000-0000 처럼 가운데가 3자리였지만 요즘엔 4자리가 대부분이죠.

이것도 마찬가지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 셀 서식 "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이번엔 제일 하단에 있는 " 사용자 지정 "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보기 아래에 있는 " 형식 " 공백란에 " 000-0000-0000 "을 직접 입력을 해준후 " 확인 "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숫자로 나열되어지는 셀에 하이폰이 들어가서 정리가 수월해집니다.



셀을 지정할때 하나씩 클릭하면 답답할꺼에요.

위 그림에 보이는 부분을 클릭하면 전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지 않더라도 단축키 " CTRL + A "를 누르셔도 됩니다.



세로로 지정을 할때는 상단에 있는 하나의 열 상단에 있는 알파벳 우클릭을 한 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로 역시 마찬가지로 숫자 부분을 우클릭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엑셀에서 숫자 0 표시 못해서 스트레스 받으신 분들은 위 방법대로 간단하게 입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