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법이 간단한 음원 편집 프로그램으로 음원 자르기!
요즘엔 본인이 직접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스트리밍 웹사이트에서 받은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나 SNS,홈페이지 등에 직접 업로드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벨소리를 만들거나 영상을 만들때 배경음악으로 넣을 경우 소장하고 있는 음원을
편집 프로그램이나 변환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잘라야 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음원 자르기를 쉽게 할 수 있는 음원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하는 음원 편집 프로그램음 "뮤컷"으로 현재는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지껏 사용해본 프로그램 가운데 음원 자르기를 이보다 쉽게 하는 건 못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고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한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풀고 설치를 진행합니다.(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한 안전한 파일임)
설치하는 과정에서 "어도비에어"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은 별도의 인증을 할 필요없이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음원 편집 프로그램 뮤컷 사용법은 상당히 쉬운데요,
먼저 "오디오 열기" 탭을 누르거나 "오디오 파일 열기"을 눌러서 음원을 불러옵니다.
음원을 업로드하고 타임라인에 있는 양쪽에 있는 막대를 이동해서 자를 구간을 설정합니다.
좌측이 시작지점,우측이 끝나는 지점으로 하단에 있는 초단위로 디테일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음원 자르기는 "자르기"를 눌러서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음원 자르기가 끝나면 "저장 폴더 열기"를 눌러서 변환된 파일을 확인합니다.
이것으로 음원 편집 프로그램 뮤컷으로 음원 자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