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outlook 아웃룩 인덱싱 검색 오류 해결하는 방법

category 유틸리티 2018. 2. 25. 12:02

outlook 아웃룩 인덱싱 검색 오류 해결법 알아보기!



아웃룩은 개인 및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 사용하는데 메일이 많아지면 

폴더를 만들어서 개별적으로 관리하지만 갑자기 인덱싱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인덱싱은 특정 문서를 찾을때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색인해주는 기능입니다.

인덱싱 중이라는 멘트만 보이는 오류는 보통 메일 용량이 부족할때 발생합니다.



오늘은 outlook 아웃룩 인덱싱 검색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드리는 아웃룩 인덱싱 오류 해결법은 총 3가지로 하나씩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웃룩 인덱싱 기능을 중지시켜서 오류 메세지를 띄우지 않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빠른 이동을 위해 키보드 "윈도우로고+R" 키를 누른 후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서비스 메뉴창이 뜨면 이름 목록에서 Windows Search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을 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속성(R)" 항목을 누릅니다.



속성 메뉴창이 뜨면 시작 유형(E) 목록에서 "자동(지연된 시작)▶수동 안 함"으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눌러 적용하면 아웃룩 인덱싱 기능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적용하면 검색은 가능하지만 속도가 많이 느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웃룩 인덱싱 오류는 인덱싱 기능을 초기화로 되돌려서 정상화 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키를 눌러 제어판으로 이동한 후 "색인 옵션" 항목을 누릅니다.

제어판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보기 기준▶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색인 옵션 메뉴창이 뜨면 하단에 있는 "고급(D)" 항목을 누릅니다.



고급 옵션 메뉴창이 뜨면 문제 해결 항목에 있는 "다시 색인(R)"을 눌러서 초기화를 시켜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고 아웃룩을 종료하고 재실행을 해주면 오류가 해결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을 적용해도 아웃룩 인덱싱 오류가 여전하다면 

색인 옵션 메뉴창 하단에 있는 "수정(M)" 항목을 누릅니다.



색인한 위치 메뉴창이 뜨면 선택한 위치 변경 목록에서 

"Microsoft Outlook"에 체크해제를 한 후 확인을 눌러 적용하면 됩니다.

저는 정상이라 해당 항목이 보이지 않지만 오류가 발생한 분들은 

해당 항목을 체크해제하고 컴퓨터 재부팅후에 아웃룩을 실행하면 됩니다.


알려드린 세가지 방법은 아웃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outlook 아웃룩 인덱싱 검색 오류 해결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