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두가지 방법!
핸드폰을 새폰으로 교체하거나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전에 데이터 파일을 백업하는데요,
연락처는 주소록 앱을 이용해도 되지만 클라우드에 백업하거나 구글 주소록을 이용해도 됩니다.
예전에 앱을 사용하다가 홀라당 연락처를 날려먹은 트라우마가 있어서 별도로 백업을 해두는데요,
오늘은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시기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이폰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는
"설정" 앱을 실행한 후 "내프로필" 항목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iCloud" 항목을 누른 후 사용중인 앱 목록에서 "연락처"를 선택하고 "iCloud 백업"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지금 백업"을 누르면 아이클라우드로 연락처만 별도로 백업되고,
변경된 핸드폰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옮긴 연락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기본 5GB 용량을 제공하는데 연락처와 함께 필요한 항목을 백업해두면
차후에 공장초기화를 하거나 핸드폰을 교체할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는 더 쉬운데 구글 계정을 등록해서 동기화 합니다.
다음으로 지메일 백업 메뉴나 위 스샷처럼 홈페이지 "더보기▶주소록"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동기화된 핸드폰에 있는 연락처 목록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기를 변경하더라도 구글 계정 동기화를 하면 주소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인 경우 아이클라우드로 연락처를 백업할때 오류로 인해 진행되지 않을때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지메일 백업 메뉴를 이용해도 위 스샷처럼 연락처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저장 정보는 좌측에 있는 "이전 버전으로 전환"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이전 버전으로 화면이 전환되고 백업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더보기" 탭을 누른 후 목록에서 "내보내기" 항목을 누릅니다.
주소록 내보내기 팝업이 뜨면 내보낼 형식에서 "vCard 형식"을 선택하고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하고 "톱니바퀴 아이콘▶vCard 가져오기"를 누른 후,
구글 주소록에서 내보낸 파일을 선택하면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과정은 끝납니다.
주소록 앱이 편하긴 하지만 다양한 문제점으로 불안한 분들은 위 방법으로 백업하길 권합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