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경우는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보니 상당히 오랜시간 켜두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본체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데스크탑 컴퓨터 뿐만 아니라 노트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정 온도 이상이 올라가게 되면 컴퓨터에 무리가 가게되어 심하면 지맘대로 종료가 되기도 합니다.
혹은 엄청난 팬소음이 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데스크탑 컴퓨터와 노트북 온도측정 프로그램인 hwmonito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온도를 측정하는 기능이지만 미리 확인하고 대처를 할 수도 있으니 하나쯤 설치를 해두면 상당히 유용할거에요.
저의 경우는 예전에 그래픽카드 펜이 미친듯한 소음과 함께 온도가 팍팍 올라가서 바로 교체를 했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hwmonitor 다운 및 설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hwmonitor" 입력하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옵니다.
자료실에서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해도 되지만 동반설치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체크해제를 하고 설치를 하면 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잘못하다가 설치가 될 수도 있겠죠?
개발사 웹페이지를 통해서 다운을 받으시면 동반 설치 여부가 안뜹니다.
이곳을 눌러서 직접 받으세요~!!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폴더 위치와 시작프로그램 폴더,그리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에 관한 내용일뿐 설치는 금방 끝납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고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줍니다.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실행과 동시에 컴퓨터 본체에 있는 부속품에 관련된 온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어부분의 온도는 37도로 무난하네요~!
그래픽 카드쪽은 66도로 보여주네요.
컴퓨터를 켠지 오래 안됬는데 저정도군요.
여기에서 게임을 하거나 오래 켜두면 점점 상승하겠네요.
안그래도 몇일전에 그래픽카드 쿨러에서 굉음이 들렸는데 조만간 써멀구리스 사서 발라줘야겠습니다.
확실히 구리스 발라주면 온도가 훅~내려가긴 합니다.
컴퓨터 노트북 온도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하나쯤은 설치를 해두면 편해질거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