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성시 유용한 워드 글자간격 및 줄간격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에서 문서 작성을 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MS 워드와 한컴오피스 한글이죠.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보고서,자소서 등 다른 사람이 보기 위해 문서 작성을 할때는 글자간격이나
줄간격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워드를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적용할때 어려워 하더라구요.
오늘은 워드 줄간격과 글자간격 설정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워드 글자간격 설정은 도큐멘트내 간격을 조절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거나 전체를 선택할때는 단축키 CTRL+A를 눌러 전체지정을 합니다.
다음으로 마우스 우클릭 후 메뉴 목록에서 "글꼴" 항목을 누릅니다.
글꼴 창이 뜨면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누릅니다.
이곳에서 워드 글자간격을 설정하는데 "간격" 목록에서 표준,넓게,좁게 등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있는 미리 보기에서 현재 설정된 글자 간격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간격에 있는 항목이 아닌 본인이 적용하고 싶은 워드 글자간격을 설정하려면 "값" 부분에 수치를 입력합니다.
도큐멘트에서 입력한 수치 값이 맞는지 확인하고 워드 글자간격 설정을 적용하면 됩니다.
글자간격과 함께 워드 줄간격 설정 방법도 간단한데 적용할 부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메뉴 목록에서 이번엔 "단락" 항목을 누릅니다.
단락 창이 뜨면 "줄 간격" 목록에서 원하는 배수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적용합니다.
하단에 있는 미리 보기를 통해 현재 적용된 워드 줄간격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임의로 워드 줄간격을 설정할때는 앞서 글자간격과 동일하게 "값" 부분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160%로 적용하려면 위 스샷처럼 1.6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CTRL+0 ▶ 글이 시작되는 단락 앞에 공백 추가 및 제거
CTRL+1 ▶ 100% 한줄간격
CTRL+2 ▶ 200% 두줄간격
CTRL+5 ▶ 150% 한줄반간격
워드 줄간격을 적용할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에요.
이상으로 워드 글자간격 및 줄간격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