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값만 복사 간단하게 적용하는 꿀팁

category 유틸리티 2018. 5. 11. 10:18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값만 복사 적용하는 방법!



엑셀은 업무를 볼때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으로 회사에서는 거의 필수죠.

엑셀로 문서 작성을 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불러와서 수정 및 편집을 할때 스프레드시트에 있는 

셀에 입력된 값만 별도로 복사해서 사용할때가 있는데 엑셀내 옵션을 적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값만 복사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볼테니 몰랐던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값만 복사는 먼저 복사할 셀을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복사"를 누르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C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엑셀 값만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진행할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누르거나 단축키 CTRL+ALT+V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선택하여 붙여넣기 팝업창이 활성화 되는데요,

붙여넣기 목록에서 ""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붙여넣기가 끝나면 위 스샷처럼 엑셀 값만 복사한걸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값만 복사한 것이라서 수식이나 함수는 따라오지 않게 되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엑셀 값만 복사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