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 쉽게 하는 꿀팁

category 유틸리티 2018. 5. 15. 10:15

알아두면 유용한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 쉽게 하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상황에 따라 조직도를 넣을때가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다른 문서 프로그램에 비해 PPT 사용빈도는 낮다보니 간단한 기능을 적용할때 헤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는 상단에 있는 "삽입▶SmartArt" 항목을 누릅니다.



SmartArt 그래픽 선택 팝업이 뜨면 좌측에 있는 형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에서 해당 형태 및 디자인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평이하게 자주 사용하는 형태는 "계층 구조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층 구조형 형태를 선택하면 슬라이드에 조직도가 생성된걸 볼 수 있고,

텍스트 입력 팝업이 활성화 되는데 이곳에 입력하면 슬라이드 조직도에 채워지게 됩니다.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를 할때 개체가 부족한 경우에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도형 추가" 목록에서 추가할 항목을 선택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디자인을 변경할때는 상단에 있는 "레이아웃,색 변경,SmartArt 스타일

항목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클릭 메뉴에서 "도형 서식"을 누르면 채우기,선 색,스타일 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문서를 작성할때 자주 사용하니 몰랐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PPT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