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포토샵 메모리 부족 현상 개선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작업을 하거나 특정 파일을 불러와서 수정할때 갑자기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할때가 있죠.
포토샵 메모리 부족은 말 그대로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메모리(RAM) 사양이 낮고 용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메모리를 추가로 장착해서 늘려주는게 가장 좋지만 당장 적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는 포토샵내 환경설정 옵션 수치를 변경해주면 메모리 부족 증상이 뜨는걸 방지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내 가상메모리 옵션에서도 수치를 변경하고 개선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메모리 부족 현상 개선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은 한글화 버전이라서 옵션이 한글로 보이지만 경로는 동일합니다.
포토샵 메모리 부족이 뜨면 상단에 있는 "편집▶환경 설정▶성능" 순으로 이동해서 누릅니다.
환경설정 창이 뜨면 성능 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위 스샷처럼 3가지 항목 옵션 및 수치를 변경합니다.
메모리 사용 항목은 하단에 있는 바를 이동해서 60~65% 수치로 설정을 해줍니다.
작업 내역 및 캐시에서는 "작업 내역 상태,캐시 레벨,캐시 파일 크기"를 현재 적용된 수치보다 낮게 설정합니다.
스크래치 디스크는 활성화된 디스크 드라이브 또는 모든 드라이브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환경 설정 좌측 목록에서 이번엔 "문자" 탭을 누르고 "글꼴 미리 보기" 옵션에 체크해제를 해줍니다.
추가로 브러쉬,패턴 등 다수를 등록해 놓은 경우 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메모리 부족 현상 개선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