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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저장 적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category 유틸리티 2018. 6. 21. 10:20

엑셀 자동저장 옵션 적용 및 폴더 위치 확인하는 방법!



엑셀은 개인 및 회사에서 업무를 보거나 데이터를 입력하고 관리할때 상당히 유용한 문서 프로그램이죠.

열심히 문서작성을 하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꺼져버리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파일이 그대로 사라지게 됩니다.

자주 발생하진 않지만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문서 작성 도중에 CTRL+S를 눌러 틈틈히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희한하게 깜박하고 별도로 저장하지 않을때 꼭 문제가 발생하는건 머피의 법칙일까요?ㅋ

이럴때는 엑셀 자동저장 옵션을 적용하면 별도로 저장할 필요없이 작업한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자동저장 방법을 알아볼테니 필요했던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자동저장 설정은 굉장히 간단한데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옵션" 항목을 누릅니다.

참고로 첨부한 스샷은 엑셀 2010이지만 버전에 상관없이 엑셀 자동저장 설정 경로는 동일합니다.

 


Excel 옵션 창이  뜨면 좌측에 있는 "저장" 탭을 누른 다음 통합 문서 저장 옵션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박스에 체크하고 자동으로 저장할 시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자동으로 저장된 파일은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 있는 경로로 이동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장하지 않고 닫는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된 버전을 유지합니다." 항목에 체크하면 

자동 복구 파일 위치로 이동하지 않아도 설정한 시간에 맞게 마지막으로 저장된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엑셀 2007에는 적용할 수 없는데 이럴때는 저장된 폴더로 직접 이동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저장 위치 경로는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직접 찾아서 이동해도 되지만 더 쉽게 이동하려면,

윈도우내 아무 폴더를 열고 상단에 위치경로를 복사한 다음 붙여넣기를 하면 바로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엑셀 자동저장 파일은 윈도우 숨김 옵션을 적용하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제어판 "폴더옵션"

메뉴를 통해 숨김 해제를 하고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백업된 파일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자동저장 적용 및 폴더 위치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