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다양한 mp3파일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용도는 다르겠지만 벨소리 변경을 하거나 동영상에 삽입하기 위해 음악 자르기를 하게 됩니다.
핸드폰 벨소리를 주기적으로 바꾸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음악 자르기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오늘은 mp3 direct cu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p3 direct cut을 설치를 했거나 혹은 사용하기 위해 검색을 하신 분들은 한번만 보시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음악 자르기를 해볼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mp3 direct cut을 입력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버전은 2.21이고, 개발사 웹페이지에서 받는 경우에는 2.22버전입니다.
자료실에 있는걸 받아서 사용하셔도 되고 최신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개발사 웹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다운을 받으세요.
전 최신 버전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운로드를 받는 메뉴가 있지만 링크를 타고 다른 사이트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지만 사용함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설치함에 어려움은 없으니 받은 후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mp3 direct cut 실행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여 편집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상단에 [CUE]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음악 자르기 시작 구간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1번 플레이를 눌러서 음악을 재생시키고 들으시면서 자를 구간은 2번을 눌러서 일시 정지를 시켜줍니다.
다시 좌측 하단에 있는 박스친 부분을 클릭하면 중지한 곳까지 구간이 선택됩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하늘색 부분까지 시작 지점에서 끝 부분의 구간이 설정이 됩니다.
구간을 설정한 후에는 "파일" 메뉴에서 "선택구간 저장"을 선택하고 저장을 하시면 끝납니다.
잘라된 파일을 재생시키면 아무런 문제없이 깔끔하게 원하는 부분만 자르기 한 부분만 재생이 됩니다.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mp3 direct cut도 쓰기 나름이지만 편하더군요.
이것으로 mp3 direct cut 사용법으로 간단하게 음악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유용하게 잘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