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면서 대한민국의 과반수 이상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도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이미 오래전부터 바뀌었는데요,
이왕이면 작은 액정화면보다는 컴퓨터 모니터에서 즐기는게 더 좋겠죠?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블루스택과 녹스 앱플레이어가
가장 대표적인 스마트폰 게임을 pc에서 구동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지만 녹스만의 장점이라면 먼저 가볍고 다중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단점이라면 아직까지 자잘한 오류가 좀 많이 있다는게 되겠네요.
어짜피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지만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해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간단한 설정은 미리 해두면 게임을 즐기는데 더 편하답니다.
검색창에 "녹스 앱플레이어"를 입력하면 공식 카페와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추가로 자세한 공략 및 사용방법이 필요하신 분들은 공식 카페를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설치시에 미리 알아두실 점은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지 말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합니다.
백신이나 보안 프로그램은 설치할때 잠시 꺼두시면 좋습니다.
오류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인데 백신을 끄지 않았을때 개인적으로 이상 현상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2개가 생성됩니다.
먼저 녹스앱을 실행하고 설정을 한 후에 다중실행인 멀티드라이브를 실행하는게 좋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려면 가장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을 등록시켜줘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이용해서 등록을 시켜주시고 없는 분들은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Root는 매크로 기능을 가진 옵션입니다.
문제는 이 기능을 켜고 사용하다보면 계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는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게 해주는거지 매크로등을 돌리게되면 게임사측에서 제재를 받을 수가 있다는거죠.
언어선택은 한국어로 자동설정이 되어있을거에요.
가상키는 켜기로 해두시면 되는데 기본값으로 적용된거라 사용함에 문제는 없을거에요.
고급설정 메뉴에서는 성능과 해상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변경하면 재부팅을 해줘야 하는데 구글스토어에서 설정을 끝낸 후에 여기에서 변경하면 1번만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단축키 중에 몰래 즐길때 쓸만한거는 "감추기" 기능이겠네요~ㅎ
그러면 안되겠지만 회사에서 은근히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 일할때는 업무에 집중하시길..
인터페이스 설정에서는 화면 녹화,스크린샷,가상키 조절등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 종류에 따라 조작키를 설정을 해두는게 중요하죠.
그래야 좀 더 편하게 즐기겟죠?
실행후에 우측에 있는 "가상키"를 클릭하고 마우스로 조절이 힘든 부분을 키보드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슈팅,중력,방향키가 요구되는 게임등을 즐기실때는 미리 키셋팅을 해두세요.
이것으로 간단하게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