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 중복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하거나 관리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은 엑셀입니다.
개인에 따라 사용빈도는 다르겠지만 어려운 수식이나 함수를 제외하더라도 간단한 기능만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로 작성한 문서나 새롭게 작성할 경우 데이터의 량이 많을때 실수로 같은걸 입력하거나,
혹은 이미 작성된 엑셀 문서에서 중복으로 입력된 데이터를 지울때 하나씩 찾아보려면 여간 힘든게 아니죠.
이럴때 중복제거 방법만 알면 아주 간단하게 찾아서 삭제를 할 수 있답니다.
임의로 아주 간단한 표를 만들어봤지만 어짜피 엑셀에서 중복제거 방법은 동일합니다.
예시로 든 표에서는 금액에서 중복되는 부분이 두군데 있는데 중복제거를 통해 삭제를 해볼게요~!
엑셀을 실행한 제거를 할 셀의 열(B 또는 C)를 선택합니다.
또는 전체의 셀을 지정해도 상관없습니다.
상단에 있는 "데이터" 메뉴를 클릭하고 "중복된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경고 창이 뜨면 두가지 중에 선택을 합니다.
"선택 영역 확장"은 선택한 영역의 같은 행을 모두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예시로 든걸로 보면 B와 C열이 되겠네요.
"현재 선택 영역으로 정렬"은 B열을 선택할 경우 선택한 B열만 해당되는 기능입니다.
대부분 선택 영역 확장으로 사용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후 "중복된 항목 제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제 중복된 항목을 제거를 해주는데 "열" 항목에서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예시로 든 표는 C열에서 중복이 되니 해당 열만 체크를 하면 되는거죠.
이렇게 선택한 열의 중복제거 기능을 적용하면 위와 같이
"중복된 값이 검색되어 제거했습니다. 남은 데이터의 고유한 값은 그대로 유지됩니다."라는 멘트를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별것 아닌것 같아도 이게 은근히 많이 쓰이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것으로 엑셀 중복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