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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갱신 알아볼게요

category 유틸리티 2016. 5. 18. 10:17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 업무를 보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일반 공인인증서는 주거래 은행에서 무료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건 다들 아실거에요.



범용 공인인증서는 웹상에서 카드결제및 인터넷 전자상거래등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효기간은 1년이며 만료일 한달전부터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칭만 다를뿐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과 동일하니 한번 보시면 금방 갱신하실 수 있을거에요~!

주거래 은행이 농협이라 예를 들어볼게요.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들어간 후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빠른 서비스 카테고리 하단에 있는 "인증서 갱신"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구분에 "범용 공인인증서"에 체크를 하고 본인의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비용은 4,400원으로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발급을 할 경우엔 무료입니다.



농협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받기"를 클릭하고 인증을 완료합니다.



보안정보 입력에서 가지고 있는 보안카드의 앞뒷면에 있는걸 보고 빈칸을 채워줍니다.



고객정보 입력 메뉴에서 필수항목에 빠짐없이 작성을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발급이 완료되고 이제 저장 매체를 선택합니다.



PC에서 인터넷뱅킹을 자주 한다면 하드디스크에 해도 되지만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안에 신경을 쓴다면 USB 이동식 저장장치에 하는게 좋습니다.

저장 매체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이것으로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