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롤 실행 무반응 현상이 나타날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롤을 날마다 하거나 또는 가끔씩 즐길때 뜬금없는 오류로 인해
게임에 접속이 안되거나 클라이언트가 실행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정확하게 이것때문이다!!라고 말하기엔 애매합니다.
물론 제일 속편한 방법은 기존에 설치한 롤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면 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롤 실행 무반응 현상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백신 프로그램
컴퓨터 보안을 위해 설치한 백신 프로그램 하나씩은 설치를 해놓았을거에요.
백신을 종료한 후에 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실행을 해봅니다.
2. 다이렉트X를 최신버전으로 바꿔줍니다.
기존에 설치했던 다이렉트X를 삭제한 후 검색을 통해 재설치를 합니다.
3.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업데이트(최신버전)
4. 롤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재실행을 해봅니다.
5. 롤 클라이언트 복구
런쳐 우측 상단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문제 해결" 창을 띄우고 "복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복구 확인 창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 아이템 세트는 삭제가 됩니다.
문제 해결에 있는 복구 메뉴로 해결이 되면 다행이지만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6. 프로세스 종료
CTRL+ALT+DEL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 메뉴창을 띄웁니다.
"프로세스" 탭을 클릭한후 "rads_user_kemel.exe"와 "LOL" 이름이 들어간 것들을 선택하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7. 패치파일 삭제
다음의 경로로 이동한 후에 "releasemanifest 와 S_OK" 파일 2개를 삭제합니다.
내컴퓨터▶로컬디스크(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lol_air_client▶releases
releases 폴더안에 있는 제일 큰 숫자 폴더를 클릭하면 됩니다.
앞서 패치 파일 경로에서 deploy 폴더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lib, META-INF, mod, locale.properties, LolClient.exe, Lolclient.swf 이름의 폴더와 파일을 찾은 후에 삭제를 합니다.
위의 패치 파일을 삭제후에 롤을 재실행하면 패치를 다시 받기 시작합니다.
위의 7가지 방법을 적용해서 해결이 안될 경우 제어판에서 롤을 삭제한후에 "재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롤 실행 무반응 현상이 나타날때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