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은행업무를 보러 직접 창구를 가서 업무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온라인을 이용합니다.

대표적인건 인터넷뱅킹 업무로 해당은행의 계좌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입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거나 관공서 웹사이트를 이용할때도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아마 인터넷뱅킹을 신청했다면 공인인증서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셨을텐데 기간내에 갱신을 못하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주거래 은행이 농협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를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농협 뱅킹 업무를 자주 보는 분이 아니라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웹페이지 나올거에요.

귀찮더라도 전체설치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합니다.

새로고침 이후에 다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관련 웹페이지로 이동한 후 하단에 있는 "인증서 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미 사용이 만료됬거나 없다면 굳이 재발급 매뉴를 누르지 않고 상단에 있는 "발급"을 클릭해도 됩니다.



이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 단계별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먼저 인증서 종류인데 "은행/보험용"에 체크를 하고 빈칸을 채운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아이디를 까먹을수도 있을거에요.

그럴때는 이용자 ID조회를 클릭하여 본인의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페이지에서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하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이제 본인의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비밀번호와 인증을 위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통장을 개설할때 받았던 보안카드를 보고 빈칸을 채우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저장 매체를 선택하는데 가능한 안전을 위해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귀찮으시다면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해도 됩니다.

이상으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따라하시면 금방 발급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