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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거래 은행 웹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발급 및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과 재발급을 받을려면 먼저 통장을 개설할때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준비물은 통장을 개설할때 인터넷뱅킹용 보안카드와 계정아이디,2차인증을 받을 전화,

마지막으로 선택사항이지만 저장매체(USB)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웹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웹사이트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에서 "개인"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웹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좌측에 있는 "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발급 받을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데 일반적으로 인터넷뱅킹,신용카드결제,관공서,금융기관등을 이용할때는 

수수료가 없는 개인용 인증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전체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1단계가 끝납니다.



2단계에서는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3단계에서는 추가인증단계로 2채널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지급받은 보안카드를 보고 입력창에 맞는 숫자를 찾아 작성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 보안카드를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노출을 시키면 안됩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금융감독원팝업창이 뜨더라도 절대로 보안카드 숫자를 입력하지 않도록 합니다.



2채널 전화 인증 방법에 대한 안내를 보고 그대로 따라한 후 "전화승인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인증작업이 완료되면 4단계출금계좌정보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작성하는데 어려움은 없으니 천천히 빠짐없이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지막 5단계로 본인이 입력했던 정보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합니다.

확인 메뉴를 클릭하면 저장 매체 선택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를 저장할때는 이동식저장매체인(USB)에 담아두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USB가 없다면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하도록 합니다.

저장 매체를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암호를 설정하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납니다.


개인용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니 차후에 다시 재발급을 받더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