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해사이트 차단 접속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외 웹서핑을 하다보면 멀쩡하던 사이트가 불법유해사이트로 차단이 된걸 볼때가 있습니다.
차단된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방송통신 위원회 법률에 의거해서 차단이 된 곳이 대부분으로
국내에서 사용하는 아이피주소로는 접속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차단된 웹사이트가 본인이 자주 이용하던 곳이라면 당황스럽겠지만 이러한 불법유해사이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국내에서 접속할 수 있는 해외사이트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유해사이트 차단이 된 곳을 접속하는 방법으로는 크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아이피를 우회하여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프록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신데 왠만하면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browsec 크롬 플러그인을 통해 유해사이트 차단 접속을 쉽게 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한 후 "chrome에 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상단에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Browsec 바로가기 아이콘이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방법은 클릭하여 간단한 설정을 통해 바로 유해사이트 차단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UI를 살펴보면 상단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참고로 Browsec은 프리 서버로 제공되는 기본 국가는 4곳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회할 수 있는 국가 목록이 많아지지만 유료(3.33달러) 서비스니 참고하세요.
국가명 우측에 있는 "Change"를 클릭하면 아이피를 우회 접속할 수 있는 국가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 서버 목록에서는 네덜란드,싱가폴,영국,미국 4나라중에 선택만 하면 바로 아이피가 변경이 됩니다.
참고로 유해사이트 차단 접속을 할때 국가별로 인터넷 속도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하나씩 접속해보는게 좋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온,오프 기능이 있고 해당 기능은 크롬 환경설정에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Browsec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유해사이트 차단 접속을 못하는 곳 없이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꼭 필요로 하는 웹사이트가 막혔을때 이용하시고 불법적인 곳에는 사용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잘 활용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