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영상을 자주 보시나요?
매끄럽게 끊김없이 잘 보신다면 뒤로가기를 해주시고 버벅이고 툭툭 끊기시는 분들은 잘 봐주세요!
오늘은 유튜브 버퍼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드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멀쩡하게 잘 보다가 느려지거나 끊기면 진짜 속터지고 답답한건 누구라도 마찬가지일거에요.
예를 들어 고화질의 영상인 경우 1080이나 720정도의 화질이라면 더 심하게 나타난답니다.
그렇다고 360짜리를 골라보던가 그걸 또 다운받아서 보기엔 귀찮음을 감수해야한다죠.
본인 컴퓨터의 시스템 구성에서 " 제어판 "으로 먼저 들어가줍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셔도 되고 내 컴퓨터에서 찾아서 들어가도 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수많은 매뉴들이 있는데 그중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 어댑터 설정 변경 "을 누르셔도 되고 연결되어있는 " 로컬영역연결 "을 누르셔도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전자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로컬영역 설정으로 들어가서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 속성 "으로 들어가줍니다.
" 네트워킹 " 메뉴중에 항목 사용구성에서
" Iinternet Protocol Version 4 ( TCP/IPv4 ) " 부분을 더블클릭해주세요~!!
여기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받기 "로 설정이 되어있을거에요.
요걸 하단에 있는 다음부분을 클릭해주고 입력값을 수동으로 넣어줍니다.
기본은 8.8.8.8로 해주시고 보조에 8.8.4.4 로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버퍼링으로 버벅이거나 끊김이 줄어들거에요~!
단, 공유기를 사용중이거나 도심이 아닌 외진 지역이라면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는거 참고하시길!!
세계적으로 한국이 인터넷이 빠르다고 해도 이 부분까지는 아직까지 원활하게 해결하기엔 무리가 있는것 같네요.
다소 복잡해 보여도 한번 따라서 클릭만하고 숫자만 넣으면 되니 간단하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