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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 알아볼게요

category 유틸리티 2017. 1. 12. 11:19

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 알아볼게요!



엑셀로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내용에 따라 시트에 나눠서 분류를 하고 정리를 하게 됩니다.

엑셀을 날마다 사용하고 있지만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시트가 20~30개 이상인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시트에 나뉘어진 내용을 하나의 시트로 옮길때 어떻게 하셨나요?

시트별로 드래그해서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하다보면 귀찮은 것도 있지만 

중간에 데이터가 손실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 있는 "매크로 기능"을 적용하면 복사,붙여넣기를 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시트 합치기를 하기 위해 위와 같이 시트별로 간단한 예시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시트 아래로 2번,3번 시트를 연속으로 붙이는 방법으로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엑셀 시트 합치기를 할 시트에 마우스 우클릭 "코드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트합치기.txt


위와 같이 코드 메뉴창이 뜨면 빈 여백으로 보이는 곳에 

첨부한 메모장에 있는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입력후에 바로 창을 닫아주고 매크로 설정을 해주러 갑니다.



다음으로 엑셀 시트 합치기 매크로를 적용시킬 메뉴를 직접 만들어줍니다.

별도의 단축키가 없어서 보통 도형에 적용하는데 상단에 있는 

"삽입" 메뉴에서 "도형" 항목에서 아무거나 선택을 해줍니다.



엑셀 시트 합치기를 적용할 시트에 선택한 도형을 생성하고 

마우스 우클릭 "매크로 지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매크로 지정 메뉴창이 열리면 "Sheet1,SheetUnit"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1번 시트에 있는 도형에 매크로 기능이 적용되어 클릭만으로 2번,3번 시트에 있는 

내용이 바로 불러오게 되어 편하게 엑셀 시트 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번거롭게 복사 붙여넣기를 하셨다면 매크로 기능으로 쉽게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