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내 사무실에서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웠는데 누군가 만진 흔적을 느낀적이 없으신가요?
가정에서 나만 쓰는 컴퓨터인데 뭔가 열려있거나 검색기록이 남아 있을때 찜찜하지 않으셨나요?
혼자 지내거나 아무도 건드릴 사람이 없다면야 신경 안쓰고 사용하면 되지만,
회사내에서 PC를 사용할때는 로그인할때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는것이 좋답니다.
물론 집에서도 민망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마찬가지로 비번 설정을 해둬야겠죠~!
오늘은 간단하게 로그오프를 하거나 부팅을 할때 컴퓨터 사용에 있어 암호 설정을 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주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항상 조심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세상 참 무서운게 신상만 털리면 무슨 일을 당할지 모르기 때문이죠.
윈도우7에서 암호 설정하는 방법
참고로 OS에 상관없이 암호를 설정하는건 다 있습니다.
본인 컴퓨터에 있는 " 제어판 "으로 들어가주세요.
제어판 안에 있는 많은 매뉴중에 " 사용자 계정 "을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사용자 계정 변경 창이 뜨면서 항목들이 나열되어 보여질거에요.
제일 위에 있는 "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 "를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암호를 입력하고 재차 입력하시면 끝납니다.
힌트 설정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 암호 만들기 "를 누르면 끝납니다~!!
완전 간단하죠?^^
이제 누군가 쉽게 접근해서 컴퓨터를 맘대로 사용을 못할거에요~!
윈도우7에서 암호 해제 하는 방법
해제하는 방법은 더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제어판 - 사용자 계정 으로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앞서 암호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 암호 제거 " 항목이 생성된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클릭해서 지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 암호제거 "만 누르면 간단하게 해제를 할 수 있답니다.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참 유용한 기능이라죠.
식구들이 비번 풀라고 성화를 하거나 회사에서 걸어놓지 말라고 하면 해제를 하시고,
그전에 걸어두고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시는게 좋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