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칸 나누기 적용 방법입니다.
엑셀은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할때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엑셀로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다루는건 어렵지 않지만,
간단한 것들이라도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면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칸 나누기 적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마법사 메뉴를 사용하면 손쉽게 엑셀 칸을 나눌 수 있으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칸 나누기를 하기 위해 하나의 셀에 "하이폰"을 넣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럼 예제에 있는 요일과 숫자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 칸 나누기를 할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지정합니다.
상단에 있는 "데이터" 탭을 클릭하고 리본 메뉴 "텍스트 나누기"를 선택합니다.
텍스트 마법사는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며 "구분 기호로 분리됨" 항목을 선택합니다.
"너비가 일정함" 항목은 하이폰 등 기호가 없는 형태의 셀을 나눌때 선택하면 됩니다.
항목을 선택하면 하단에 있는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단계에서는 구분 기호 항목에서 "기타"에 체크를 하고 우측 빈칸에는
예제에 사용했던 "기호(하이폰)"를 입력하면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열 데이터 서식 항목에서 "일반"을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한칸에 있던 엑셀 칸 나누기가 적용된걸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알아두면 문서작업 할때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칸 나누기 적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시고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