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알아보기!



현금영수증은 회사를 다니거나 일상에서 현금으로 소비를 할때 반드시 받아서 챙겨두는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부분 신용카드를 사용하지만 상황에 따라 현금으로 지불할때가 있을거에요.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을 할때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화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트에서 현금으로 결제를 할때 핸드폰번호를 불러주거나 현금영수증 카드를 주면 

쉽게 현금영수증을 챙길 수 있으니 다음을 참고하고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고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이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제출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용시간,이용절차,기타 서류와 자료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한 후 개인과 사업자용으로 분류된 항목에서 

좌측에 있는 "개인용 전용카드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상호(단체명),주소,휴대폰번호,주소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은 위와 같이 신청을 하면 1~2주 정도 지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받은 후에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으로 결제를 할때 카드나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면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발급 받고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