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알아보기!
현금영수증은 회사를 다니거나 일상에서 현금으로 소비를 할때 반드시 받아서 챙겨두는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부분 신용카드를 사용하지만 상황에 따라 현금으로 지불할때가 있을거에요.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을 할때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화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트에서 현금으로 결제를 할때 핸드폰번호를 불러주거나 현금영수증 카드를 주면
쉽게 현금영수증을 챙길 수 있으니 다음을 참고하고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고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이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제출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용시간,이용절차,기타 서류와 자료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한 후 개인과 사업자용으로 분류된 항목에서
좌측에 있는 "개인용 전용카드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상호(단체명),주소,휴대폰번호,주소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은 위와 같이 신청을 하면 1~2주 정도 지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받은 후에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으로 결제를 할때 카드나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면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발급 받고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