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서식복사 방법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category 유틸리티 2017. 3. 24. 10:08

엑셀 서식복사 방법!



엑셀로 문서작성을 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수정 편집을 할때 특정 셀에 적용된 

글꼴,글자크기,글자색,기울기,테두리 등 사용된 양식을 그대로 복사를 할때가 있습니다.

서식복사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작성에 시간 단축을 시킬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오늘은 엑셀 서식복사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셀 서식을 CTRL+C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 옵션을 사용하는 것보다 

단축키로 지정을 해두면 엑셀 서식복사를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은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 "Excel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Excel 옵션 메뉴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사용자 지정" 메뉴를 클릭하고,

다음에서 명령 선택에서 "많이 사용하는 명령" 항목 목록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선택하여 붙여넣기 메뉴가 "엑셀 서식복사" 입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목록에 등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 부분에서 단축키를 누를 순서를 지정하는데 순서대로 1,2,3...으로 등록됩니다.



빠른 실행 도구 탭을 보면 "선택하여 붙여넣기" 아이콘이 활성화된걸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단축키를 등록하면 리본메뉴에서도 붓모양의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걸 볼 수 있고,

단축키를 누르지 않더라도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엑셀 서식복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서식복사를 위와 같이 단축키로 설정을 하고 ALT키를 누르면 숫자,알파벳을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은 ALT+6을 누르면 엑셀 서식복사를 간단하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면 문서 작성할때 시간 단축을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