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로 많은 창을 열어놓고 작업을 하다보면 모니터가 2개였으면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요즘엔 본체에 모니터를 연결해서 두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한개의 화면에서 분할로 하는 유틸들도 있지만 너무 작다는게 한계죠.

그래서 예전보다 많이 저렴해진 가격으로 많은 분들이 모니터를 하나 다 연결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된 듀얼모니터로 컴퓨터환경 설정을 마치고 사용을 하다보면 불편함이 생깁니다.

양쪽 화면으로 이동할때 특히 불편하고 인터페이스에서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주는 듀얼모니터 프로그램이 바로 울트라몬 ultramon 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시고 지금까지 나온것 중에 가장 쓸만하고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참고로 울트라몬은 데모웨어입니다.

이말인즉 30일만 편하게 사용하고 이후에는 라이센스를 등록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거죠.

하지만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양쪽의 화면을 보는 기능만 사용한다면 상관없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 울트라몬 or ultramon "을 입력하면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전은 공식웹페이지와 동일한데 날짜가 다르더군요.

추가 옵션이 있는것도 아니니 편한곳에서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의 확장자명은 끝에 smi가 붙어 있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더블클릭해서 설치해주세요.

동의하기 누르고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중간에 코드를 넣으라면 창이 나오면 어짜피 데모용으로 쓰는거니 무시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체크해야될 부분이 나옵니다.

전부 설치를 해도 상관은 없지만 동반설치가 거슬린다면 화살표 아래방향을 한번 클릭하면 X 표시로

추가설치에서 제외시키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모니터 우측 하단 트레이에 바로가기 실행아이콘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창이 나오고 옵션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실행된 창의 우측 상단에 보면 2가지 매뉴가 추가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거는 딱 봐도 좌우로 넓혀주는 기능같죠?

선택을 하면 2개의 모니터 화면에 꽉채워지게 보여줍니다.

오른족에 있는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만 보셔도 이동을 해주는 기능이라는걸 알 수 있죠.

드래그를 통해 번거로움을 없애고 클릭한방으로 이동을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순기능에 최대한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무 효율을 위해 한번 써보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